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추천 5가지

반응형

나이가 들면 특별한 질환이 없어도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몸이 개운하지 않고, 전에 없던 뱃살이 나오곤 합니다. 그 이유는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추천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기초대사량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는 것은 신체노화 탓에 근육량이 줄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감소하면 생명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인 '기초대사량'이 줄어듭니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에너지로 쓰이지 않고 남는 열량이 많아 살이 잘 찝니다. 성장호르몬이 감소하는 것도 나잇살이 찌는데 한몫을 차지합니다. 성장호르몬 분비량은 30대부터 10년마다 약 14.4%씩 줄어들며, 그 탓에 신진대사가 덜 활발해지면 몸이 기본적으로 소모하는 에너지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 단백질

단백질이 품부한 음식은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지방에 비해 소화, 흡수에 필요한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며, 같은 양의 칼로리를 먹더라도 단백질 식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질 식품보다 살을 덜 찌게 합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포만감을 나타내는 글루카곤 유사펩티드와 펩타이드 호르몬 수치는 증가하는 반면,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렐린 호르몬 수치는 감사하게 됩니다. 따라서, 계란, 견과류, 콩, 닭가슴살, 소고기 등에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카페인

커피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며,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은 신체가 소화한 식품으로부터 열을 생성하는 과정을 촉진시키는 일종의 자극제기도 합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할 경우 지방이 빠르게 분해되고 칼로리가 잘 소모되어 체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 전에 커피를 섭취하면 지방 분해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실제 24주 동안 매일 커피 4잔을 마신 결과 체지방이 4% 감소했다는 미국임상영양저널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물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신진대사를 쉽게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몸에서 에너지를 생산할 때 물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죠.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에너지 생산이 더뎌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몸의 기력이 떨어집니다. 매일 1.5L의 물을 마시면 1년 동안 2.3kg의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물을 자주 마신다면 신진대사율이 증가하고 포만감이 생겨 과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매운 음식

매운 음식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재료인 고추의 캡사이신은캅사이신은 몸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하여 열량 소모를 늘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캅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몸에 축적된 흰색 지방 세포를 분해하여 지방을 태웁니다. 지방세포는 크게 몸에 축적되는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세포가 있으며,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열량은 전체 섭취 열량의 10% 정도입니다.

반응형